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나나 효능과 부작용, 보관 방법, 칼로리입니다.

반응형

바나나는 단순히 맛이 좋아서 먹는 과일로 생각 하기에는 이외로 좋은 효능들이 많고 다양한데요.바나나는 피부미용에도 좋지만 위와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기분을 좋게 해주고,빈혈예방과 포만감까지 뛰어나기 때문에 다이어트나 운동을 할 때 필연적으로 바나나를 자주 섭취 해야 하고,다른 과일에 비해 달달한 맛으로 살이 찔거라는 속설이 있지만 실제로는 체지방을 줄이는 데도 효과가 있는 좋은 과일 입니다.

 

바나나

바나나효능은 어떤 것 들이 있을까?

◆바나나는 익을수록 껍질에 검은 반점 슈가스팟이 생겨나는데요~슈가스팟이 많이 생겨날수록 당도가 높아지고 암세포를 파괴하는 종양 괴사인자도 증가하게 된다고 해요.그러므로 노란색을 띄는 바나나보다슈가스팟이 많이 생겨난 검은색을 띄는 바나나가8배 이상이나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식이 섬유가 소화에 좋다는 것은 다 아시죠? 중간 크기의 바나나에는 약 3g의 섬유질이있어 바나나는 상당히 좋은 섬유질 공급원이됩니다.또 바나나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의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펙틴 : 바나나가 익을 수록 감소합니다.

저항성 전분 : 잘 익은 바나나에서 발견됩니다.

저항성 전분이 대장까지 가면 유익한 대장의 균들의 먹이가 됩니다.또한 일부 시험관 연구에서는 펙틴이 결장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 개인적으로 바나나 효능 중 제일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경험적으로도 그렇구요.

 

◆바나나에 풍부한 칼륨은 심장박동을 정상화하고 뇌에 산소를 공급하고 신체의 수분밸런스를 조절하는미네랄이라고 해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무너지기 쉬운 밸런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도록 바나나가 도와준다고 하네요

 

◆바나나를 먹으면 무력감과 피곤함을 완화할 수 있다. 천연 회복제인 바나나는 에너지를 증진해주고, 신체에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준다.그래서 마르거나 몸이 쇠약해지는 질병을 앓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다.

 

 

◆지나친 염분이나 칼륨의 부족은혈압을 관리하기어려운 이유 중 하나예요다행히도 바나나는 많은 양의칼륨을 제공하는 과일로고혈압을 앓는 사람들에게아주 효과적이예요

 

◆바나나에 함유된 비타민C는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를 검게 만드는 멜라닌의 피부 침착하는 것을 방지하여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또한, 바나나의 비타민E, 베타카로틴 성분은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를 할 때 아주 좋은 이유는 바로 포만감 입니다.바나나에는 저항성 전분이 들어 있어요.저항성 전분은 장에서 오랜 시간 소화 과정을 거쳐야 됩니다.저항성 전분은 탄수화물 안에 식이섬유가 있는 것으로 위에서 소화가 안되며,장에서 오랜시간 분해 되기 때문에 포만감이 높고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그러나 바나나는 후숙과일 인데요.아직 덜 익은 푸른 바나나에 저항성 전분이 많습니다.

 

◆칼륨은 심장 건강, 특히 혈압 조절에 필수적인 미네랄입니다. 그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식단에서 충분한 칼륨을 섭취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그런데 바나나는 칼륨의 훌륭한식이 공급원입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 1개(118g)에는 RDI(하루 권장량)의 9%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륨이 풍부한 식단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칼륨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심장 질환 위험을 최대 2%까지 낮춰준다고 합니다.또한 바나나에는 마그네슘이 적당량 포함되어있어 심장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

 

 

바나나의 부작용은 무엇일까?

바나나를 과다 섭취하게 되면식이섬유가 많아 설사, 복통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칼륨이 많아 과섭취시불규칙적인 심장박동, 과민, 메스꺼움같음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신장병 환자나 당뇨환자섭취에 주의를 해야 한다고 해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바나나는공복에 먹으면 혈액의 균형을 깨뜨리기때문에 혈관건강에 나쁘다고 하니공복에 드시지 마세요

바나나의 보관법과 칼로리는?

바나나를 냉장고에 그냥 집어 넣으면 가장 빨리 물러지고아이스크림 살때 주는 비닐보냉팩에담아 냉장보관하면가장 오랜기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바나나 100g당 칼로리는 90kcal 입니다.

단백질은 1.09g

지방은 0.33g

탄수화물은 22.84g

섬유질은 2.6g

당분은 12.23g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키위(참다래) 효능, 부작용, 보관법입니다.

오렌지의 효능, 부작용, 보관법, 칼로리입니다.

참외 효능, 부작용, 보관방법, 칼로리입니다.

칡즙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위염 증상 및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